오사카 3박 4일 가족 여행 가기 전 준비사항!
오카사 3박 4일 여행을 다녀와서... 가기전 준비사항!
아이들 데리고 3박 4일 일정을 마치고 돌아와서
쓰는 포스팅 입니다.
준비 사항부터 빠짐없이 적어보려고 해요.
가기전부터 글 쓰면서 적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지만
더 잊어 버리기 전에 지금 정리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오사카 여행 준비
첫번째. 항공사 예약시 터미널 체크하기!
매번 이용하던 항공사가 있다면 그걸 이용하셔도 되구요. 스카이 스캐너나 네이버 항공권 검색을 통해
시간대와 가격을 알아보시고 예약을 하시면 될것 같구요.
항공사가 중요한 이유는 여행을 끝내면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아마 여행 전 이었다면
터미널 관련 얘기를 쓰지 않았을것 같아요.
오사카 간사이 국제 공항은 1터미널과 2터미널이 있습니다.
대부분 1터미널이고 대만의 피치 공항과 한국의 제주공항은 2터미널 입니다.
1터미널과 2터미널의 차이는 시간! 여행에서 시간은 중요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것 처럼 보이지만 내륙으로 이동을 위해서 1터미널로 이동이 필수 입니다.
2터미널 도착이신 분들은 1터미널로 이동하는 무료 셔틀 버스를 타고 이동을 하여야 합니다. 반대로 집으로 올때도 1터미널에서 2터미널로 무료셔틀을 이용해 이동 해야 합니다 . 무료셔틀 이동시간은 5~10분 정도 생각하심 됩니다.
그리고 2터미널은 어쩔수 없이 규모가 작습니다. 면세점 이용시 내가 원하는 제품이나 과자류 같은 것들을 사지 못할수도 있어요, 어느 정도는 있습니다만 규모 면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https://myrealt.rip/8oyRc0
항공편 예약 비교 사이트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항공편 예약 비교
2터미널의 장점
하지만 2 터미널이 인원이 적기 때문에 입국 수속이 빠릅니다. 1터미널은 입국 수속시 시간이 많이 걸려서 라피트 예약 해두신 분들 시간에 쫓기는 글을 많이 봤어요. 2터미널은 신속하게 진행 됩니다. 저는 제주항공편 밖에 도착 비행기가 없었고 앞쪽에 내린 편이고 기다리는거 없이 거의 쭉쭉 나갔습니다. 그래서 짐 찾고 다 하는데 30분도 채 걸리지 않았고 제 느낌상으로는 20분안으로 끝난것 같았어요. 입국 수속은 확실히 2터미널이 빠르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하지만 수속후 나가는건 1터미널이 편하다!

스카이 스캐너- 모든 항공사 스케줄 비교 가능

내가 이용항 항공사-제주항공
오사카 여행준비
두번째. 숙소 예약
숙소 예약을 일정에 맞추어서 원하는 가격과 원하는 방과 위치에 맞추어서 예약해 둡니다.
숙소 예약 사이트는 아고다,마이리얼트립,트립닷컴,트리플,클룩 등 여러 여행사이트가 많이 있으니 가격 비교 꼭 해보시고 무료취소는 되는지 위치는 어느 정도인지 다른 사람들 후기는 어떤지 꼼꼼히 확인해 보신후 예약을 하시고
예약 확정서를 미리 프린트 해서
챙겨 놓으시길 바래요!


저는 아고다랑 마이리얼 트립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클릭하시면 숙소 찾아보실수 있어요.
https://myrealt.rip/8oyYc0
오사카숙소 추천여행 - 가이드 투어, 입장권, 교통패스, 액티비티, 호텔 예약 -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에서 진짜 나다운 여행을 떠나보세요.
www.myrealtrip.com
오사카 여행 준비
세번째. 일정 짜기
대충 어느 지역 어떻게 갈건지 어디로 이동할건지 세부사항을 일정을 대충이라고 정리를 하고 나면 필요한게 무엇인지 보인답니다. 패키지 일정이라면 준비할게 크게 많지 않지만 자유여행.. 저처럼 아이들 데리고 가는 여행이라면 저는 주유패스,라피트,유니버셜 티켓,지하철 노선도까지 꼼꼼하게 챙기지 않으면 안되겠 더라구요.
일정을 먼저짜고 그런다음 나머지는 예약하셔도 됩니다. 유니버셜 익스프레스 권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언제 구매하든 여유있게 사용 가능하니 꼭 대충이라도 일정을 짜고 예약 하셔요. 항공권과 숙소는 빠른 사람이 싸고 좋은 곳을 찜 할수 있으니까 되도록 빨리 움직이시구요~

저의 오사카 3박 4일중
1.5일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였습니다.
다음편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준비사항과 제가 묵은 숙소에 관해 포스팅 해볼께요!

PS.나는 터미널의 차이를 모르고 제주항공 티켓부터 끊음. 제주항공이 2터미널 이여서 불편하긴 했지만 많이 붐비지 않아서 좋았다. 돌아올때 리무진 버스를 타면 2터미널 바로 앞에 내려주기도 한다고 들었다. 셔틀버스는 바로 앞에 있어서 찾기 힘들지 않았다.